누군가는 시선을 붙드는 주택의 형태에 호감을 느끼며, 또 누군가는 고급스러운 마감재로 집을 평가합니다. 집이 매력적인 이유는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그 이면에 자리한 집이 집으로써 가져야할 기능적 요소에 대해서는 어쩌면 당연한 것으로 전제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튼튼하고 따뜻한 집은 어느 집이나 가진 공통점이 아닙니다. 다양한 공정의 어우러짐과 많은 이들의 땀과 열정으로 완성되는 집은 매 공정 최선을 다하고 소홀함이 없어야 누구나 기본으로 여기는 집으로써 기능합니다. 이것이 바로 가장 기본적인 것이 중요하게 강조되어야하는 이유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기본에 기본을 더하는 마음으로 집을 짓습니다. 지킬 것은 반드시 지키고 설계에 반영되지 않은 것이라 해도 더 나은 집을 위해 필요한 것은 그냥 지나치지 않습니다.


오랜 시간 머물며 소소한 행복을 꽃피울 수 있는 소중한 보금자리를 만드는 일에 경험과 노하우를 투영하는 노력은 시공사의 가장 기본적인 마음가짐이라 생각합니다.

기본공정
NO1. 기초공사
기초는 집의 하중을 지탱하는 가장 중요한 근간입니다. 따라서, 안정적인 구조를 확보하는 것과 함께 내구성을 위한 보완작업도 필요합니다.

동결심도 확보
기초방수 및 바닥/벽체 단열보강
슬라브 평활도 확보
NO2. 골조공사
경량목구조는 철근콘크리트 기초면과의 접합은 물론, 기둥 역할을 하는 벽체와 보 역할을 하는 장선, 지붕 트러스 등 각 부위의 유기적이고 튼튼한 연결이 중요합니다.

기초와 토대 연결부위는 홀다운앙카를 사용합니다.
방부목 시공부위는 반드시 스테인리스 못을 사용합니다.
벽체 OSB합판은 토대 아래까지 겹침시공합니다.
헤더는 구조재 겹시공으로 고른 하중분산을 유도합니다.
층간 조인트, 장선 등 필요부위에 철물보강을 시행합니다.
이중지붕시공을 통해 단열/통기성을 강화합니다.
NO3. 전기설비공사
전기설비배관은 집의 가장 깊은 곳에 자리하며 가전기구 사용계획에 따라 달라져야하므로 거주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밀접한 공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시공과정에 건축주의 니즈가 반드시 반영되어야 하며 구배와 조인트부위에 더 세심하고 꼼꼼한 작업을 요합니다.

각종 배관은 구배와 설치간격 검수 후 후작업을 진행합니다.
전기콘센트 및 스위치는 협의 확정 후 시공합니다.
오수배관은 무소음배관 적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헤더는 구조재 겹시공으로 고른 하중분산을 유도합니다.
상수관은 이중단열부동관을 적용합니다.
NO4. 방수공사
경목조주택에 있어 방수는 주택의 수명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따라서 그 어떤 공정보다 더 섬세한 손길이 필요합니다. 공간에 따른 최적의 방수공법, 그리고 세밀한 작업을 통해 물로부터 자유로운 목조주택을 추구합니다.

공간에 적합한 방수공법을 적용합니다.
코너 및 배관주변 등 방수에 취약부는 보강작업을 진행합니다.
담수테스트를 마친 뒤 후공정을 진행합니다.
NO5.단열공사
단열은 주택의 성능에 있어 가장 중요한 지표가 될 수 있으며, 주택의 유지비용과도 직결되는 민감한 요소입니다. (주)씨앤종합건설은 주택의 차별화된 디자인, 효율적 공간구성과 함께 단열성능 확보에 최우선 가치를 두고 있습니다.

북부지방의 법적 기준에 부합하는 단열재를 적용합니다.
방통하부단열재는 반드시 벽체에 맞닿게 시공합니다.
환기와 습기차단을 위해 드레인랩/에어가드를 시공합니다.
NO6.마감공사
집에 옷을 입히는 마감공사는 주택의 아름다움 뿐 아니라, 성능에도 적잖은 영향을 끼치는 공정입니다. 품질을 좌우하는 마감 디테일은 건설사의 시공능력을 볼 수 있는 기준이자 집에 더하는 정성을 확인할 수 있는 척도입니다.

징크시공 시 델타멤브레인시트를 선시공합니다.
외단열 시 단열재 평활도 및 미장면 두께를 충분히 확보합니다.
조적 시 전용연결철물을 사용하고, 벤트를 확보합니다.
도면에 명기된 시방을 철저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