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ep1 컨설팅

    맞춤상담
    건축플랜제안

  • Step2 계약

    자재스펙
    설계시공계약

  • Step3 설계

    전담팀구성
    설계도서작성

  • Step4 착공

    기초공사에서
    마감공사

  • Step5 완공

    준공서류
    하자보증증권

  • Step6 사후관리

    전문스텝점검
    항목별보증점검


주)씨앤종합건설은 설계/시공/사후관리 등 주택건설의 전 과정을 총괄하는 원스톱 토털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국내 최고 수준의 일괄적인 책임 시스템을 통해 건축과정을 보다 투명하고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STEP1. 컨설팅

웹/전화상담
건축현장실사상담
고객맞춤형컨설팅
공간구성 및 예산계획을 고려한 건축플랜 제안


STEP2. 계약

자재스펙&산출서
설계/시공계약




Step.3 설계

전담팀 구성
건축부지 환경조사
맞춤형 설계미팅
본설계도서 작성 후 최종공사계약반영
실시설계도서 작성

Step.4 착공

토공사
기초 및 골조공사
내외부 마감공사
부대공사


Step.5 완공

준공서류 접수 및
사용승인 주택인도
보증서 발행
(하자보증이행증권 등)
입주

Step.6 사후관리



전문 스탭에 의한 점검
항목별 무상보증기간에 따른 점검


착공
STEP01. 토공사
목조주택을 계획하시는 분들 중에 지하공간을 생각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목구조를 선호하지만 대지여건 상 지하공간을 마련해야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흙막이 공사 등의 토공사가 선행됩니다. 이 경우 지하층의 골조는 철근콘크리트가 적용됩니다.

STEP02. 기초공사
목조주택을 계획하시는 분들 중에 지하공간을 생각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목구조를 선호하지만 대지여건 상 지하공간을 마련해야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흙막이 공사 등의 토공사가 선행됩니다. 이 경우 지하층의 골조는 철근콘크리트가 적용됩니다.

STEP03. 골조공사
국내 목조주택 현장에 적용되는 구조재는 북미캐나다산 S.P.F 2&BTR등급 목재가 주를 이룹입니다. 여기서 S.P.F는 수종을 말하는 것으로 가문비나무(Spruce), 소나무(Pine), 전나무(Fir)의 영문 머릿자 표기라 보시면 됩니다. 최근 목조주택에도 내진설계가 의무화되면서 목골조공사에서도 구조도와 시방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또한, 목구조의 강도 보강과 직간접으로 영향을 미치는 각종 연결철물의 꼼꼼한 시공도 이 공정의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STEP04. 단열공사
주택에 있어 단열성능은 매우 중요합니다. 목조주택에 사용되는 단열재는 스터드 사이에 채워지는 인슐레이션이 가장 보편적이지만, 압출법이나 비드법 단열재로 외부에 보강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최근 점점 높아지고 있는 여름철에 대비해 지붕에는 수성연질폼 등의 뿜칠단열재를 적용해 더 높은 단열성능을 확보하는 것도 쾌적한 생활에 도움이 됩니다.단열성능은 단열재의 특성과도 관련이 있지만, 끊김없이 시공하는 꼼꼼함이 더욱 중요한 요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STEP05. 지붕공사
목조주택 지붕공사에 사용되는 마감재는 징크, 기와 그리고 아스팔트슁글이 대표적입니다. 최근에는 세라믹사이딩 소재의 지붕재도 간혹 볼 수 있습니다만, 지붕보다는 외벽마감재로 더 많이 활용되고 있는 자재입니다. 지붕은 주택의 단열과 방수 기능의 최전선에 놓인 요소라 할 수 있는 만큼 가장 꼼꼼한 작업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집의 뼈대가 나무인 만큼 각종 벤트설치를 통한 공기순환루트를 충분히 확보해 두는 것 또한 필요합니다.

STEP06. 외장공사
외장공사는 말 그대로 집에 옷을 입히는 공정입니다. 눈에 보이는 치장에 신경쓸 수밖에 없는 공정이며 다시 말해 꼼꼼하고 세련된 마감손길을 요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건축주의 취향을 오롯이 반영하는 과정입니다.

STEP07. 방수공사
목조주택의 방수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특히 벽체와 바닥이 만나는 코너부위나, 배관이 관통하는 개구부를 감싸야하는 곳은 더욱 그렇습니다. 따라서, 공간의 용도나 환경에 적합한 방수공법의 적용과 더불어 충분한 담수테스트를 거친 후 다음 공정을 진행하는 여유가 필요한 공정입니다.

STEP08. 내장공사
내장공사는 바닥과 벽체마감을 위한 목공사, 도배나 도장, 타일공사 및 바닥마감공사 등으로 채워집니다. ]인테리어 디자인플랜에 따라 집의 느낌을 뚜렷하게 드러낼 수 있는 공정이며, 작업숙련도에 따라 마감 퀄리티가 달라질 수 있는 만큼 건축주의 만족도와도 직결되는 공정이기도 합니다.

STEP09. 전기/설비공사
전기/설비공사는 터파기와 함께 시작되어 공사가 마무리되는 시점까지 계속되지만 골조공사와 더불어 집이 완공된 후에는 가장 드러나지 않는 공정이기도 합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다는 것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해결을 위한 작업이 큰 공사가 될 수밖에 없음을 뜻합니다. 그만큼 공사 시점에 하자요인을 최소화하고 꼼꼼한 작업을 요하게 됩니다. 특히, 콘센트의 위치나 구성 등을 포함하는 전기공사는 사용계획이 있는 전기제품의 배치나 가족의 라이프스타일 등을 고려해 미리 도면에 반영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STEP10. 부대공사
본 건물의 공사가 마무리될 무렵이면 내지내 우오수배관이나 조경, 담장 등 부대공사가 진행됩니다.

STEP11. 완공입주
공사가 완료되면 본격 이주를 위한 입주청소가 진행됩니다. 설계담당자를 통해 사용승인신청접수가 이루어지고, 준공허가를 득하면 잔금정산 후 새 집에 입주하게 됩니다.